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늘 효능 영양

by 규토리얼 2023. 4. 17.

 

 한국인이 사랑하고 또 많이 먹는 마늘,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오죽하면 건국신화에서도 쑥과 마늘이 등장할까요. 생으로 먹어도 좋고 구워 먹어도 좋은 마늘, 어떻게 드시면 더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지 마늘의 효능을 알아봅니다.

 

마늘
마늘

 

마늘

 일해백리(1가지만 해롭고, 100가지가 이롭다 - 해로운 1가지는 냄새가 강하다는 점)라고도 불리어지는 마늘, 대표적인 웰빙 식품입니다.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건강식품에도 2002년 올랐으며, NCI(미국암연구소)는 우리가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질병 발생 확률을 절반으로 낮출 수 있도록 하는데 마늘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강한 향의 마늘은 다른 식재료의 비린내를 제거해 주면서 맛을 더해주기에 식욕을 돋게 해주는 인기 향신료입니다.

 

 고대 이집트 시대에도 이미 정력, 원기 보강에 좋은 천연 강장제로 마늘은 유명했습니다. 피라미드를 만드는데 동원된 노동자들도 체력 보강 목적으로 마늘을 먹었다는 것이 피라미드 벽면에 상형문자로 기록되어있기까지 합니다.

 

 

마늘 효능

마늘의 영양성분

비타민 B1, B2, C / 글루탐산 / 칼슘 / 철 / 인 /아연 / 셀레늄 / 알리신

탄수화물 / 단백질 / 지방 / 섬유질 / 회분

 

 

마늘의 알리신 성분

-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항균과 살균 효과가 탁월합니다. 덕분에 식중독균을 제거하며 위궤양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또한 없애줍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소화가 잘되게 해 줍니다.

 

- 비타민B1과 결합 시에는 정력 증강, 피로 해소에 좋은 '알리티아민'으로 변하게 됩니다.

 

 

 

마늘에 들어있는 유황화합물질들

-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 토양에 존재하는 셀레늄을 흡수하여 저장하는 마늘. 셀레늄은 무기질로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 대장암, 간암을 억제하는 성분인 '메틸시스테인'을 포함합니다.

 

 

마늘과 항암효과

 항암 식품들 중 제일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것이 바로 마늘입니다. 매일 꾸준히 생마늘을 반쪽 혹은 한쪽씩 먹으면 암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생으로 먹기 힘든 경우 구워서 익혀 먹어도 됩니다. 

 

 마늘은 구워서 먹을 경우 특유의 매운맛은 사라지고 흡수와 소화도 잘 되는데, 영양 손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워서 즐기기도 합니다.

 

 

 

마늘 주의사항

 자극이 강하기에 과하게 섭취 시에는 위를 쓰리게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공복일 때 마늘을 먹으면 안 됩니다.

 

 마늘 섭취 시 냄새가  입뿐만 아니라 온몸에서 나게 되니 중요한 약속 자리에 참여해야 한다면 그전에 마늘을 먹는 것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마늘 냄새 없애는 법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마늘, 다만 강한 냄새를 없애고자 한다면 다음 방법들을 참고해 보세요.

 - 마늘을 깔 때 냄새가 손가락에 배는 것을 막고자 한다면,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서 씻으면 됩니다.

 - 식사 시 마늘을 먹을 때면, 탈취 성분이 있는 된장국과 함께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 마늘을 먹고 나서는 살짝 진하게 탄 허브차, 재스민차, 녹즙 등이 효과가 있으며 천천히 우유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맞다 마늘!

급하게 사셔야 한다면 쿠팡프레시로 빠르게 주문하시고 빠르게 받아보세요!

 

의성마늘

 

의성마늘2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꿀 효능 주의사항

그냥 먹어도 맛있고 물에 타서 꿀물로 먹어도 좋으며 요거트랑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인 꿀, 익숙하지만 주의사항이나 꿀 효능 등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안타깝습니다. 꿀을 더

gyutorial.tistory.com

 

 

장어 제대로 알고 드셔야 보양효과

보양식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장어, 소금이나 양념구이로 취향껏 즐길 수 있고 덮밥, 장어국으로도 맛있게 드시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스태미나에 도움을 준다고 알

gyutoria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