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꿀 효능 주의사항

by 규토리얼 2023. 4. 12.

 

 그냥 먹어도 맛있고 물에 타서 꿀물로 먹어도 좋으며 요거트랑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인 꿀, 익숙하지만 주의사항이나 꿀 효능 등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안타깝습니다. 꿀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법을 꿀 효능과 함께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도구로 꿀을 찍어 올리는 이미지 4개 모음
달달하고 맛있는 꿀

 

목차

     

     예로부터 약재로도 사용되어 온 꿀은 천연 항균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19세기 후반, 연구자들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꿀에는 '프로폴리스'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천연 항생 물질이며, 항균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까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꿀의 효능

    1.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2.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3. 심장 질환의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4. 소화가 안 될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5. 피곤할 때 꿀을 먹으면 피로가 풀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6. 피부에 바를 시 피부관리에도 좋은 효과가 존재합니다.

     

     꿀에는 엔자임 성분이 가득한데, 이는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켜서 보호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꿀에는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도 있어서 감기나 독감 증상을 겪는 경우 꿀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매일 꿀 한두 스푼을 뜨거운 물에 넣어서 먹으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시나몬(계피)과 레몬즙을 넣어먹으면 더 좋습니다!

     

     

     꿀을 뜨거운 물에 넣고 레몬과 함께 섞어서 아침에 식사 전 빈속인 상태에서 먹으면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체지방 제거는 물론 독소 제거간 청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꿀은 시나몬(계피)과 함께 섞어서 규칙적으로 먹을 시 심장마비가 발생할 확률을 줄여주며, 심장마비 재발 위험 또한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살균 작용으로 위산을 감소시켜 주는 꿀은 소화불량을 겪는 사람에게 좋은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합니다. 특히 과식을 했을 경우 가스 중화 작용을 하는 꿀을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넣어 섞어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화 불량 예방 목적으로 식사 전 한두 숟가락 정도의 꿀을 먹으면 좋습니다.

     

     

     우리는 피곤할 때 당이 떨어진다면서 과자나 초콜릿, 커피와 케이크 같은 디저트류를 주로 찾게 됩니다. 이럴 때 대신 꿀을 한 숟가락 먹을 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꿀은 항균 효과가 있기에 피부에 생긴 잡티 부위에 발라서 자는 동안 흡수되게 하고, 기상 후 씻어내는 행동을 주기적으로 반복할 시 피부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건조하거나 습진을 겪는 피부에도 효과가 있어 건조함 완화와 염증 개선에 꿀을 활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우리가 '꿀피부'라고 말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부 꿀의 경우에는 감염으로 인해 조직이 손상되었을 때 재생작용을 하는 특수 세포 생산량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꿀도 종류와 수확방법에 따라 항균성 품질 등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꿀 주의사항

    • 영유아의 경우에는 꿀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꿀을 많이 먹게 되면 높은 당분으로 인해 혈당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벌 또는 꿀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섭취 및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어 제대로 알고 드셔야 보양효과

    보양식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장어, 소금이나 양념구이로 취향껏 즐길 수 있고 덮밥, 장어국으로도 맛있게 드시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스태미나에 도움을 준다고 알

    gyutorial.tistory.com

     

     

    쑥 효능 알아보기

    쑥은 자주 보이기도 하고 떡으로도 많이 먹는 우리와 가까운 풀입니다.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성분으로 효능이 무엇인지는 자세히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총정리해 보

    gyutorial.tistory.com

    댓글